본문 바로가기

취향저격

영화< 어린왕자 > 어른을 위한 동화.

반응형

 

오직 마음으로 봐야만 잘 보인다는 거야
가장 중요한건 눈에 보이지 않아.

1. 기본정보

제목 : 어린 왕자(The Little Prince)
개봉 : 2015.12.23
등급 : 전체 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판다지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마크 오스본
출연 : 제프 브리지스, 매켄지 포이, 레이첼 맥아담스, 마리옹 꼬띠아르, 제임스 프랭코 외

2. 줄거리

엄마가 짜놓은 10분 단위 인생계획표대로만 살던 소녀는 옆집의 괴짜 조종사 할아버지를 만나게 됩니다. 집에 혼자 남게 되었을때 커다란 비행기 프로펠러가 벽을 뚫고 날아들어 옵니다. 그리고 집은 난장판이 됩니다. 프로펠러 소동으로 경찰이 오고 조종사에게 경고 후 체포는 되지 않지만, 소녀에게 사과와 배상으로 동전이 가득든 유리병을 줍니다. 그날 밤 소녀에게 할아버지는 어린 왕자 이야기가 적힌 종이비행기를 보냅니다. 소녀는 대수롭지 않게 쓰레기 통에 버렸지만, 다음날 동전을 정리하는 중에 유리병 속에 어린 왕자 모형 인형와 장미, 구슬, 비행기를 발견하고 쓰레기통에 버린 종이를 찾아 읽고 옆집 할아버지를 찾아갑니다. 할아버지의 모습은 괴짜 같았지만, 계획표 대로 살아가는 자신의 모습이 싫어 할아버지가 고치신 비행기를 타고 어린 왕자를 찾아나선다. 그리고 어느 한 별에서 성인이 된 어린 왕자를 발견합니다. 소녀는 어린 왕자에게 장미와 소행성 B612에 대해 이야기 하며 기억을 찾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그 별에서 탈출하여 다시 소행성으로 돌아옵니다. 소행성은 바오밥나무들로 엉망이 되어있고, 장미는 시들어 죽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가 뜨면서 성인이었던 어린 왕자는 다시 소년으로 돌아오고 소녀는 조종사에게 어린 왕자가 기억한다는 것을 전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소녀는 엄마와 함께 옥상에서 별을 보며 끝이납니다.

3. 원작자 쌩 떽쥐뻬리

앙뚜완느 드 쌩 떽쥐뻬리는 1900년 6월 29일 프랑스 리용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린왕자처럼 곱슬한 갈색 머리털을 가지고 항상 생기가 넘치고 영리했습니다. 그는 1921년 4월 군복무를 하게 되고 제 2항공 부대에서 비행기를 수리하는 일을 하다가 조장사가 되기 위해 개인 지도받아 자격증을 따고 조종사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는 비행기 사고를 여럿차례 당하지만 조종사의 꿈을 놓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그는 비행조종을 하면서 여러 작품을 출간하였습니다. <인간의 대지><전시 조종사><어느 불모에게 보내는 글><어린 왕자>그리고 마지막 유작이 된<성채>가 있습니다. 그는 44세 마지막 출격 명령을 받고 이룩하였으나, 복귀하지 못했습니다. 독일군 정찰기에 의하여 격추된 것으로 추측된다고 합니다. 

그가 남긴 작품 중 어린왕자는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는 책이 되었습니다.

4. 여우가 어린왕자에게 들려준 이야기

어린 왕자 :
나의 장미가 이렇게 흔한 장미였나?
여우 :
평범한 장미가 아니지 너의 장미잖아.
네 장미가 소중한 이유는 네가 장미를 위해 들인 시간 때문이야.
어린 왕자:
내가 길들여서 너는 얻은게 없잖아
여우 :
선물로 비밀을 알려줄게
오직 마음으로 봐야만 잘 보인다는 거야
가장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

우린 눈에 보이는 것이 다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시절 조종사가 그린 코끼리를 삼킨 뱀의 그림을 보고 모자라고 이야기하는 어른들과 별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그 속에 숨은 코끼리를 보지 못하는 것이지요. 그리고 조종사가 그린 네모 박스안에 어린 왕자가 자신이 원하는 양을 보고 키운다는 것을 믿지 못할 것입니다. 사실만을 근거하여 그것이 진짜인거라 믿고 보이지 않는 것은 허왕된 것이라고 할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의미와 보물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것은 어른들의 사실만을 보는 눈이 아닌 보이지 않는 것을 키워주는 마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희망이고 용기입니다. 희망과 용기를 가지고 꿈을 찾아가면서 아이들이 성장 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할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