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저격

영화<비긴어게인> 음악으로 위로받습니다.

반응형

1.기본정보

제목 : 비긴 어게인(begin again)
개봉 : 2014.08.13
장르 : 드라마, 멜로/로맨스
감독: 존 카니
등장인물 : 키이라 나이틀리, 마크 러팔로, 에뎀 리바인, 헤일리 스테인펠트 외
등급 : 15세 관람가
러닝타임 : 104분

2.줄거리

한때는 스타 음반프로듀서였던 댄이 음악성있는 뮤지션을 찾기 위해 하루를 시작하며 영화는 시작됩니다. 댄은 아내 미리엄의 바람으로 이혼을 한 상태고, 기타치는 것을 좋아하는 딸 바이올렛이 있다. 

그리고 오랜 연인이자 음악적 파트너로 함께 노래를 만들고 부른 것이 좋은 그레타는 남자친구 데이브가 메이저 음반회사와 계약하기위해 뉴욕으로 함께 오게 됩니다. 음악적으로 유명해지는 남자친구는 바쁨을 핑계로 출장으로 동행한 음반사 여직원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그 사실을 알게된 그레타는 뉴욕의 친구를 찾아가 슬픔을 표현하는 노래를 부릅니다. 그리고 뮤직바에서 그레타는 자신의 자작곡을 부르고, 그 노래를 댄이 들으면서 머릿속으로 반주를 맞추며 음악을 완성합니다. 그리고 그레타에게 그는 음반 제작을 권유합니다. 몇번의 고민끝에 그레타는 댄과 함께 뉴욕의 거리를 배경삼아 음반 제작을 위해 뮤직비디오를 찍게 됩니다. 댄의 딸을 만나게된 그레타는 바이올렛이 좋아하는 남자친구를 위해 그녀의 외모를 차분하게 변하게 만들고, 그녀의 기타 연주와 댄이 함께 기타 연주하는 뮤직비디오에 담습니다.음반을 완성시키고 음반회사가 아닌 온라인으로 수익보단 음악적인 공유를 원하며 1달러에 앨범을 올립니다. 그리고 댄은 아내 미리엄과 함께 음악을 들으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3. 무한도전에서 더빙하다

비긴 어게인을 본 후 무한도전에서 영화 더빙을 하였습니다. 성우들의 적극적인 지도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무한도전의 더빙이 2015년 추석날 방영이 되었습니다. 유재석,하하,정준하, 황광희, 박명수가 참여하였고, 댄의 목소리는 하하가 하게 되고 호평을 받았습니다.  

 

4. 명대사가 많은 영화 노래로 담다

You can tell a lot about a person by what's on their playlist.

그 사람이 듣는 음악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어요.

God, tell us the reason youth is wasted on the young?

청춘은 왜 젊음에 낭비되어야 하는 건가요??

That's what I love about music.
All these banalities suddenly turn into beautiful pearls. 

내가 음악을 이래서 좋아해, 모든 평범함도 음악을 듣는 순간 아름답게 빛나는 진주처럼 변하니까


5. 감상평

비긴 어게인은 한국에서 큰 흥행을 일으켰습니다. 영화는 보는 내내 황홀하고 벅차고 설레고 감정의 기복이 크진 않지만, 명곡OST가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깊게 녹아들어갈 수 있게 해서 관객들의 몰입도를 한층 깊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음악으로 다시 댄과 바이올렛, 미리엄이 가족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게 해주는 장면과 그레타와 데이브가 서로를 사랑하는 표현을 그리고 이별을 이야기하는 것도 노래로 소통할 수 있다고 보여주었습니다. 영화를 보는 동안 함께 뉴욕 시내를 다니며 뮤직비디오를 찍는거 같은 기분과 1달러면 충분하다는 음악의 진정성을 알려주는 그레타의 모습이 더욱 영화의 ost를 찾아듣게 되었습니다. 위로 받고 싶다면, 같이 기쁘고 싶다면 언제라도 보면 좋은 영화라고 생각이듭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