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향저격

영화<원더> 줄거리, 감상평, 마음을 보는 눈

반응형

1. 기본정보

제목 : 원더(Wonder)
개봉 : 2017.12.27
장르 : 드라마 /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3분
등급 : 전체 관람가
출연 :  제이콥 트렘블레이, 줄리아로버츠, 오웬윌슨,이자벨라비도빅 외

2. 줄거리

태어났을때 부터 장애를 가지고 태어난 아이. 27번의 수술을 거쳐 보고, 숨쉬고, 들을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평범하지 은 외모를 가진 '어기'. 홈스쿨로 교육을 해오다 어기를 학교에 입학하기로 가족들은 결정한다. 평범하지 않은 외모는 친구들의 놀림을 받기도 하지만, 어기는 가족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다. 그리고 교장 선생님과 어기의 담임선생님도 그 중 한명이다. 같은 반 친구들이 어기의 외로로 친해지길 꺼려하지만, 잭은 과학을 잘하는 어기가 멋있어 보이고 과학 쪽지 시험때 어기가 컨닝을 하게 해주면서 친하게 지낸다. 하지만, 할로윈데이날 가면 속에서 잭이 친구들에게 '교장이 친하게 지내라고 해서 어기와 놀라'라는 말을 들은 어기는 상심해서 집으로 돌아온다. 실은 잭은 착한 아이다. 그리고 그 말은 진심이 아니었다. 잭은 어기와 지내는게 즐거웠다. 그래서 어기에게 한 말을 사과하고 싶어한다. 잭은 어기에게 괴물이라고 말하는 줄리안과 싸우게 되고, 2일간의 정학을 받는다. 그리고 어기와는 게임 속에서 만나 화해를 하고 함께 과학 박람회 출품작으로 카메라 암상자를 만들어 상을 받는다. 어기 주위에는 진정한 친구들이 생긴다. 그런 어기가 못 마땅한 줄리안은 어기를 고의적으로 괴롭히고 학교에서 전학을 가게 된다. 어기의 진정한 모습에 친구들과 더욱 깊은 사이가 되고 어기는 졸업식날 친구들의 환대를 받으며 상을 받으며 끝이 난다. 

 

Greathness, he wrote, lies not in being strong but in the right using of strength
(위대함은 강한 힘이 아니라, 힘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것이다.)

Mrs. Albans, Auggie can't change the way ho looks. So, maybe we can change the way we see.
(줄리안 어머님, 어기는 외모를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보는 방식을 바꿔야 하지 않을까요?)


3. 감독 및 배우 정보

1) 감독 : 스티븐 크보스키 / 그는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감독이다. 『호밀밭의 파수꾼』,스콧 피츠제럴드와 테네시 윌리엄스의 작품에 큰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여러 영화가 있지만, 《월플라워》와 《원더》를 꼽을 수 있다. 
2) 제이콥 트렘블레이 (어기 풀먼) 출생 :  2006.10.5. 캐나다 / 데뷔는 2013년 영화 ' 개구쟁이 스머프2'이고 영《룸》에서 주인공 남자아이의 역할을 맡으며 유망주로 떠올랐다. 
3) 줄리아 로버츠( 이사벨) - 출생 1967.10.28. 미국 / 영화《귀여운 여인》으로 슈퍼스타가 되었다. 여러작품 중 《원더》로 최고의 호평가 흥행작을 만들었다. 만 55세지만 꾸준히 작품을 하고 있다.  
4) 오웬윌슨( 네이트 풀먼) - 1968.11.18. 미국 / 《박물관이 살아있다》,《원더》를 떠올리게 된다. 
5) 이자벨라 비도빅(비아풀먼) - 2001.5.27. 미국 / 《제이슨 스타뎀의 홈프론트 : 가족을 지켜라》,《원더》를 마지막으로 아직 작품은 없다.

4. 감상평

영화를 보면, 어기의 외모가 평범하지 않음에 놀라고, 그 모습을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가족들에게 감명을 받는다. 

어기의 엄마인 이사벨은 어기가 "Why do i have to be so ugly?"라고 물어본다. 자신의 왜 못생겼냐고. 그러자 이사벨은 " you are not Auggie.(중략) Because i'm your mom, it counts the most. Because I know you the most" 넌 못생기지 않았어.(중략) 엄마니까. 내말이 제일 중요한거야. 라고 이야기 해준다.그리고 친구들이 어기의 내면을 알아가는 날이 있을거라고 위로한다. 누가! 너에게 그런말을 했냐고 묻기 전에 괜찮다고 이야기 해주고, 마음이 아팠겠다고 이야기 해주는 것이 마음이 아픈아이에게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거 같다. 

We all have masks on our face. This is the map that shows us where we're going. And this is the map that shows us where we've been. And it's never ever ugly
( 우리 얼굴에는 표식이 있어. 얼굴은 우리가 나아갈 곳을 보여주는 지도야, 또 우리가 지나온 곳을 보여주는 지도야. 그러니 절대 못생긴게 아니란다.) 

첫 만남에 외모는 중요할 수도 있다. 하지만, 만남을 이어가는데 외모는 크게 중요하지 않는다. 사람의 말, 행동, 그리고 마음씨에 따라 달라보이는 것이 외모이다. "이쁘게 보아야 이쁘다"라는 말이 있듯이 교장선생님 말처럼 보는 방법을 바꾸지 않으면 우리가 바라보는 모습은 결코 달라지지 않을것이다. 

728x90
반응형